대학원소개

  • 대학원소개
  • 원장 인사말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본 체육대학원은 1993년 체육과학과와 사회체육학과를 둔 체육과학대학원으로 설립되어 2000년에는 스포츠의학, 스포츠레저산업, 스포츠학을 포함한 국내 최초 체육전문대학원으로 교육부 인가를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체육대학원에서는 전공영역의 특성화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체·덕·지를 고루 갖춘 체육지도자와 스포츠 과학자를 배출하였습니다.

스포츠의·과학전공 교수진 4명, 태권도학전공 교수진 1명, 글로벌스포츠산업·경영전공 2명, 스포츠 데이터·네트워크·AI 플러스(DNA +)학과 1명 우수한 교수진이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의·과학전공』은 신체활동을 통하여 일반인들의 체력증진과 비만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운동 중재 방법을 연구하는 스포츠의학 분야와 엘리트 선수의 부상방지 및 체력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태권도학전공』은 태권도의 정신과 문화를 전수하고 함양할 수 있는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심층적인 학문적 연구 활동과 전문적이고 현장감 있는 과학적 교습 방법 등을 지원하여 미래 태권도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차세대 유능한 전문 태권도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글로벌스포츠산업·경영전공』은 스포츠 산업이 가지는 사회적인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고 스포츠 문화 산업을 발전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글로벌스포츠산업·경영은 스포츠 산업, 경영, 마케팅, 전략과 전술, 융복합 등의 다양한 학문을 접목하여 스포츠 산업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포츠 데이터·네트워크·AI 플러스 (DNA +)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 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인재양성 국가장학 교육사업으로 선정된 집행기관 으로서 운영되는 학과이며 미래 유망 전략 분야 육성 및 융복합 인재양성을 통한 스포츠 산업 발전의 핵심요소인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 교육의 패러다임과 지능정보화 사회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특화된 스포츠 전문인력으로 스포츠 산업을 조성하는 다양한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본 체육대학원에서는 4개의 전공에 교육과정 활성화, 연구능력 강화, 인력양성의 특성화룰 통해 미래지향적인 최고의 지도자를 배출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장 오경록